아이디/패스워드 기억
공지사항
  •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말씀
Total : 390,493
Yesterday : 36
Today : 2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천안나무 | 2013.10.07 22:58 | 조회 12633

     춤을 주제로 한 "천안흥타령 춤 축제 2013" 행사가 1일부터 6일까지 충남 천안시 천안 삼거리 공원에서 열렸다.

    3년 연속 문화 체육관광부 지정 최우수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될 만큼 품격과 권위를 자랑하는 이 축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춤을 테마로 한 축제다. '다함께 흥겨운 춤을'이라는 추제로 펼쳐진 이번 축제는 1일 오후 7시 30분 전야제를 시작으로 국제 민속  춤 대회, 거리퍼레이드, 부문별 춤경연, 부대 행사 등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국제청소년연합(IYF)은 천안 삼거리 공원에 부스를 설치하여 '세계문화체험 박람회'를 열어 봉사를 다녀온 각 나라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시아, 남미, 북미, 아프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등의 나라 뿐만 아니라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부스를 함께 설치하면서 천안 시민에게 대학생 봉사활동, 의료 봉사활동, 세계대회 등 IYF의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

     







     천안 시민들은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있는 줄 몰랐다", "아들, 딸이 나중에 꼭 이런 곳에 다녀왔으면 좋겠다" 라며 관심을 가지고 함께 참여하고자 했다.

     





     천안IYF에서는 흥타령 행사를 갖기 전, 각 대학교에서 자원봉사자를 모집했다. 약 13명의 학생들이 지원을 했지만, 교회에서 워크샵을 갖게 되면서 "봉사를 하지 않겠다"라는 학생들도 있었다. 처음엔 다들 연결이 되지 않는 듯 했지만 신기하게도 흥타령 행사를 할 동안은 18명의 자원봉사자 학생들을 하나님께서 붙여 주셨다. 부스에서 일 하는 동안, 틈틈히 시간이 되면 복음을 전하고 해외봉사에 나갈 것을 권유하기도 했다. 처음엔 관심이 없어 보이는 듯 했던 학생들이 하루 이틀이 지나면서 IYF와 함께 하는 시간들을 즐거워하고 앞으로도 쭉 함께하고싶어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천안 흥타령 축제를 통해 연결된 사람들이 앞으로 해외봉사나, 의료봉사를 나갈 것을 생각하니 소망스럽다.

     

    글 : 이나영 기자

    사진 : 하건수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161개(1/9페이지)
    충청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