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패스워드 기억
공지사항
  •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말씀
Total : 390,671
Yesterday : 3
Today : 5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정보영 | 2018.03.28 12:30 | 조회 2672

     

    3월 9, 10일 이틀간 기쁜소식 천안교회에서 천안·청주지역 연합장년회 워크숍이 있었다. ‘장년이 믿음을 가지면 가정이 행복해집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워크숍을 통해 천안·청주지역 장년들의 마음에 믿음을 심는 시간을 가졌다.

      
    ▲ 연합장년회 워크숍 '장년이 믿음을 가지면 가정이 행복해집니다.'
      

    ▲ 장년회 워크숍을 위한 접수


     김진수 목사는 암수술 후유증으로 밤새도록 고통스러웠으나 사도행전 3장 말씀을 통해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 하고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라는 말씀이 마음에 들어오면서 새로운 힘이 들어온 간증을 했다. “하나님께서는 내게 없던 또 다른 마음을 넣어주셨습니다. 내가 나를 믿고 살던 마음을 끝내고 말씀이 더 분명해지며 하나님 한 분만을 마음에 세워주셨습니다. 전에 없던 감사, 고마움, 기쁨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 말씀을 전하는 김진수 목사


     “신앙은 ‘내 생각이 크냐, 말씀이 크냐’ 이 두 가지로 결정이 됩니다. 내 삶이 바닥이 날 때, 연약한 모습 그대로 주님께 나아가면 주님은 항상 우리를 받아주십니다.”


      
    ▲ 그룹교제시간 마음을 나누는 장년 형제들
      

    ▲ 그룹교제시간


     장년 형제들은 조별 모임을 통해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40대에 구원받고 20년이 지난 지금 신앙하지 않고 있는 제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종께서는 내가 잘한 것, 은혜입은 것을 가지고 나왔을 때 불편해하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 스스로, 말씀 없이는 신앙할 수 없고 내가 혼자 구분할 수 없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목사님과 항상 다른 이야기를 했던 내 모습, 말씀을 그대로 듣지 못했던 모습이 비치게 되었습니다. 이번 모임을 통해 항상 악한 내 자신을 보게 되면서 20년이 지난 지금 다시 신앙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당진, 안윤수 장로)


     "2012년 중국에서의 단기생활은 너무 행복한 1년이었습니다. 하지만 직장 4년 차인 지금 그런 행복을 잊고 있었는데, 그때 만큼 행복함이 왜 없을까 하는 의문이 계속 크게 들었습니다. 조별모임 때 목사님께 이런 말씀을 드렸는데 ‘내가 커져서 나의 결정으로 살고 있기 때문에 종에게서 오는 감사와 행복을 얻지 못하고 있다’는 말씀이 가장 와닿았습니다. 내가 어느새 커져서 종의 말씀을 듣지 못하는 내 모습을 워크숍을 통해 보게 된 것이 가장 감사했습니다. 교회로 돌아가 담임목사님과 교제하고 인도받으며 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충주, 윤동렬 형제)


     "나면서 앉은뱅이 된 자는 형편적으로 살 의욕이 없었는데 베드로가 ‘금과 은은 내게 없거니와 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니 벌떡 일어나더라고요. 말씀을 들으며, 내 육신의 생각을 따라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만을 바라보고 살면 은혜를 베푸실 수밖에 없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꼭 나면서 앉은뱅이같이 구원을 받고도 육신의 생각으로만 살아왔던 저를 주님이 ‘일어나라’ 하시면 그 말씀을 받아서 은혜롭게 살 수 있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천안, 이희권 형제)


      
    ▲ 아침체조
      
     
      

    ▲ 맛있는 점심식사 중인 장년형제들


     이번 장년 워크숍을 통해 하나님께서 장년들 한 사람 한 사람을 사랑하시는 걸 볼 수 있었다. 말씀을 통해 우리의 마음을 갖고 사는 것이 얼마나 악한 것인지 비춰지는 시간이었다. 너무나 짧게 느껴졌던 1박 2일 워크숍. 앞으로 우리의 생각과 마음은 버리고 주님과 교회의 마음과 연결되어 힘있게 삶을 살게 될 장년들을 생각할 때 너무 감사하다.


    수정 답변 삭제 목록
    161개(2/23페이지)
    충청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